본문 바로가기
응답하라_아무거나

(응답하라) 다이슨 청소기 A/S (손잡이, 트리거)

by (응답하라) 2023. 8. 20.
반응형

저는 다이슨 청소기 V10을 몇 년째 잔고장 없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모서리나 구석진 곳에서는 먼지를 흡입하는 것이 만족스럽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대체로 만족하는 편이었습니다. 어느 날 청소기 손잡이 부분이 뭔가 이상이 생겼습니다. 트리거를 당기면 청소기가 작동되었다가 멈췄다가 하는 것이 분명 내부 접촉이 잘 안 되는 것 같았습니다. 간단하게 손잡이 부분의 빨간색 트리거를 교체하면 될거라는 생각을 했었고 서비스센터에서 바로 수리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하지만ㅠㅠ  

서비스센터에 고장난 청소기를 들고 갔지만, 부품이 바로 공급이 안된다고 하여 접수만 하고 전화 올 때까지 무작정 기다렸습니다. 접수 후 43일째 되던 날 부품이 입고되었다고 전화를 받았고 드디어 수리를 했습니다. 오늘은 다이슨 청소기 손잡이 고장 A/S에 대한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 확인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 이번 건으로 '다이슨'에 실망한 내용, 손잡이 A/S 내용, 다이슨에게 바라는 내용 등을 같이 말씀드립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1. 서비스센터 확인하기

▶ 다이슨 서비스센터는 다음 링크를 따라가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이슨서비스센터
다이슨 서비스 센터 | 다이슨 | www.dyson.co.kr

 저는 원주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고 부품 입고되어 수리까지 완료했답니다.

네이버 지도 (naver.com)

 

2. 손잡이 고장 건으로 '다이슨'에게 실망

고작 그 작은 부품 하나 입고되는 것이 이렇게 오래 걸리다니ㅠㅠ '다이슨' 완전 실망이었습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부품 들어올 때까지 기다려야지요. 서비스센터에서는 언제 부품이 들어올지도 정확하게 모른다고 했습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으로 접수한 분들이 많다고 했어요. 
▶ 종합해보면, 다이슨 청소기의 손잡이 부분 트리거의 고장은 비교적 흔히 발생되는 고장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부품이 서비스센터에 미리미리 공급되고 있지 못한 듯했습니다. 최소한 언제 부품이 입고될 것이라는 계획적인 답변을 주셨어야 했는데 마냥 기다리게 했습니다. 다이슨 완전 실망입니다. 엄한 서비스센터 직원분에게 화풀이를 하게 됩니다. 저 말고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지요. 

▶ 그건 그렇고 제가 방문했던 서비스센터 직원분은 친절하게 이것저것 잘 설명해주시고, 여러 사람들의 똑같은 화풀이를 당했을 텐데도..... 마무리 잘해주셨습니다. 

 

3. 손잡이 A/S 완료

저는 손잡이 부분의 빨간색 트리거만를 교체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손잡이 전체를 교체하였습니다.  서비스센터 직원분께 자세하게 여쭤보지는 못했지만 빨간색 트리거만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손잡이 전체를 교체해야 한다고 하시고 손잡이 전체를 교체해 주셨습니다. 청소기는 이제 잘 작동합니다.

손잡이 전체 교체

 

4. 손잡이 A/S 건으로 다이슨에게 바라는 것

최소한 부품이 언제 공급되는지는 명확하게 서비스센터에 알려줘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야 사용자가 최소한 언제쯤 부품이 입고되서 수리가 될 수 있을지 알 거 아닌가요? 그냥 기약 없이 서비스센터에서 전화 줄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저 말고 많은 사용자가 동일한 증상이 있었던 것이라면 미리 교체할 수 있는 부품 공급에 신경을 썼어야 하지 않았을까요? 접수 후 40여일 경과하고 교체가 되었다니... 진짜 답답했답니다.
 

반응형

댓글